재단법인 블루나눔재단

블루나눔재단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합니다

보도자료

공지사항
KH 그룹,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3억 5,000만원 기부물품 전달식 진행 2022-03-31
보도자료 썸네일 이미지

[사진설명 = 지난 17일 KH 필룩스 경기도 양주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기부물품 전달에 앞서 사진촬영을 위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를 인수한 KH그룹이 울진·삼척 지역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3억 5,000만원 상당의 성금을 기부했다.

KH그룹이 설립한 블루나눔재단(이사장 배상윤)은 지난 17일 오후 강원도청에서 최문순 도지사와 함께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1억 7,500만원의 성금과 1억 7,500만원 상당의 KH필룩스 스탠드 조명 등 총 3억 5,000만원의 성금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부금은 KH그룹 임직원들이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십시일반 모금해 마련했다. 기부금과 구호 물품은 재난구호모금 전문기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돼 이재민을 위한 주거시설 마련 및 피해 건물 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배상윤 이사장은 “KH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을 시작했고, 이 소식을 들은 지인들과 영광 향우회 및 전남 법성포 상인들까지 업종 및 분야와 상관없이 강원도를 향한 정성을 모아주셔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었다”며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갑작스러운 산불로 하루 아침에 보금자리를 잃은 이재민들의  빠른 건강회복과 체력회복을 위해서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알펜시아 리조트를 최종 인수한 KH그룹은 강원도 향토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난 5일 월정사를 찾아 강원도 발전기금 5,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또한 2020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코로나19 극복 성금 1억 원, 같은 해 집중호우 피해복구 및 이재민 지원 성금 1억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목록